특별한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 체험 7가지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Great Barrier Reef) 방문을 생각하고 있다면 당연히 다이빙과 스노클링을 떠올리겠지만,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이곳의 아름다움을 경험하는 데는 그 외에도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특별한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 체험 7가지
Site Requires Javascript - turn on javascript!

글쓴이: Paul Chai

만조 때 사라지는 열대 섬에서 피크닉 즐기거나 현대식 다이빙 헬멧을 착용하고 해저 걸어 보기, 하늘 가득한 별 아래 부교에서 하룻밤 자기 등 스노클링이나 다이빙 말고도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 를 만끽할 수 있는 방법은 정말 많습니다.

산호초에서 잠자기

리프슬립 체험,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
퀸즈랜드

리프슬립 체험(Reefsleep Experience) 에 참여하는 것이야말로 개인 배를 빌리지 않고 산호초를 온통 독차지해볼 수 있는 최고의 방법 중 하나입니다. Cruise Whitsundays는 소그룹 단위로 하디 리프(Hardy Reef) 가장자리에 정박해 있는 Reefworld 플랫폼으로 가서 하루 종일 스노클링, 다이빙, 보트 타기, 헬리콥터 타기 등을 즐길 수 있는 투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후 3시면 돌아가는 다른 당일 여행객과는 달리 리프슬리퍼(Reefsleepers)는 계속 남아 있습니다. 리프슬리퍼들은 오후에 다시 한 번 산호초 안으로 들어갑니다. 저녁이 되면 바비큐 식사와 야간 다이빙을 즐긴 다음 별이 쏟아지는 밤하늘 아래 스왝(호주 아웃백용으로 디자인되어 매트리스가 내장되어 있는 낮은 텐트)에서 하룻밤을 자게 됩니다. 리프슬립은 에얼리 비치(Airlie Beach), 데이드림 아일랜드(Daydream Island) 또는 해밀턴 아일랜드(Hamilton Island)에서 출발합니다.

소형 잠수함 타고 해저 여행하기

Great Barrier Reef Submarines,
퀸즈랜드,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

Great Barrier Reef Submarines 는  케언즈(Cairns)에서 쾌속 쌍동선을 타고 45분만 가면 있는 곳에서 3인용 소형 잠수함을 타고 아름다운 산호초를 탐험할 수 있는 투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소형 잠수함을 타면 스노클링이나 다이빙을 위한 장비를 착용할 필요가 없어 번거로움이 훨씬 덜합니다. 가이드와 탑승객 2명이 소형 잠수함에 오르기만 하면 바로 해변에서 출발합니다. 몇 분 안에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의 산호와 열대어, 바다거북 사이로 들어갑니다.

해저면 걸어 보기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 Seawalker
퀸즈랜드

케언즈 해변에서 약 30분 거리에 있는 산호 암초 그린 아일랜드(Green Island)는 다이빙 헬멧을 착용하고 해저면을 걸어 볼 수 있는  Seawalker 체험의 본고장입니다. 헬멧은 머리를 완전히 감싸는 옛날식 금속 다이빙 헬멧 모양으로, 공기 호스를 통해 표면으로 연결됩니다. 하지만 Seawalker 헬멧은 옛날식 금속 헬멧과는 달리 완전히 투명하기 때문에 산호초의 놀라운 해양 생물체들을 아무런 시야 방해 없이 관찰할 수 있습니다. Seawalker는 수영을 못하는 사람들, 또는 안경을 벗지 않고도 헬멧을 쓸 수 있다는 점에서 안경 착용자들이 놀라운 해저 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훌륭한 방법입니다.

수중 스쿠터 타기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 Scubadoo
퀸즈랜드

헬멧 워크에서 한 단계 더 올라가 산호초를 탐사하는 또 하나의 독특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노란색 소형 모터 스쿠터에 다이빙 헬멧 역할을 하는 큰 투명 돔이 있고 공기 호스가 표면으로 연결되어 있는  Scubadoo를 타고 가는 방법입니다. 케언즈 해안가에 있는 부교에서 스쿠터에 오른 다음 돔에 머리를 넣고 출발하기만 하면 됩니다. 스쿠터는 조종하기 쉬으며 투어 내내 가이드가 따라다니며 함께 다이빙합니다.

나만의 섬 피크닉 즐기기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 Vlasoff Cay,
퀸즈랜드

Vlasoff Cay는 푸른 대양에 있는 길고 작은 모래 섬입니다. 이 작은 섬은 썰물 때만 나타나기 때문에 여유로운 피크닉을 즐기기에 완벽한 장소입니다.  헬리콥터 나 전세선을 타고 가다가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에서 피크닉 바구니, 샴페인 한 병을 들고 원하는 장소에 내리기만 하면 됩니다. 시야를 가로막는 건물이나 나무 한 그루 없이 완벽하게 탁 트인 360도 전망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놀라운 자연과 하나과 될 수 있는 최고의 로맨틱한 산호초 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잠시 동안이지만 나만의 섬에서 수영과 스노클링을 즐기거나 완전한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헬리콥터는 케언즈에서 출발합니다.

개인 요트 타고 항해하기

로우 아일즈, Aquarius,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
퀸즈랜드

작은 전세선을 직접 몰고 항해하는 베어보팅(Bareboating)은 정말 멋진 경험입니다. 도와 줄 선원들이 있고 친구들과 함께 약간 더 큰 개인 요트로 항해한다면 한층 더 멋진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로우 아일즈(Low Isles)는  포트 더글라스(Port Douglas) 해안에서 멀지 않고 각종 조류와 해양 생물로 가득한 환상적인 섬입니다.  Aquarius 에서 운행하는 럭셔리 선박을 이용하면 섬 주변을 항해하면서 거대한 상갑판에서 해산물 뷔페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배에서 바다로 뛰어들어 최고의 산호초 스노클링을 경험하는 것도 좋습니다.

비행기 타고 절경 감상하기

Air Whitsunday Seaplanes,
퀸즈랜드, 하트 리프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라는 거대하고 경이로운 생명체를 공중에서 바라보면 산호초가 실제로 얼마나 방대한지 알 수 있습니다. 이 자연 놀이터 위를 날아가다 보면 여러 가지 다양한 대양의 푸른빛과 함께 다양한 패턴의 산호군들이 눈앞에 펼쳐집니다. 공중에서 내려다 보면 해양 표면 높이에서 보는 것보다 상상도 할 수 없을 만큼 더 많은 산호초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Air Whitsunday와 같은 항공기 운항업체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비슷한 글 더 보기

호주 해역 스쿠버

수많은 섬과 산호초의 바다로 둘러싸인 호주는 스쿠버의 꿈입니다. 호주의 바다는 세계에서 가장 다양한 해조류와 4천여 종의 어류를 포함해 무궁무진한 해양생물의 보고입니다. 남호주 에어 반도(Eyre Peninsula)의 바다사자와 돌고래 또는 닝갈루 리프(Ningaloo Reef)의 순한 고래와 함께 수영을 해보세요. 세계 최대의 생명 유기체인 퀸즈랜드의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Great Barrier Reef)에서 스쿠버를 배워 보세요. 아니면 시드니의 아름답고 아늑한 클로벨리(Clovelly)에서 스노클링을 즐겨보세요. 모닝턴 반도(Mornington Peninsula)에서 해초가 덕지 덕지 붙어 있는 잠수함이나 태즈마니아의 동부 해안을 따라 미로 같은 수중 동굴을 둘러보세요. 스쿠버의 가슴을 뛰게 하는 호주의 따뜻한 바다가 유혹합니다.

상세 정보 보기

희망 여행에 추가 Add to your favourites add favourite
Guide to the Great Bar...

Guide to the Great Barrier Reef

Let us inspire you with our guide to things to do on the Great Barrier Reef. Sail the Whitsundays, seaplane over heart reef, see stingrays on Daydream Island or trek the Thorsborne trail!

휘트선데이 아일랜드

열대 기후의 휘트선데이에서 휴가를 즐기면서 바다거북이나 무지개색 물고기와 함께 헤엄치고,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의 수정 같이 맑은 물을 항해하고,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을 걸어 보세요.

호주만의 독특한 야생 동물 체험 9가지

호주는 색다른 야생 동물로 유명하고, 동물들을 가까이에서 만날 수 있는 기회도 많습니다. 고래상어와 함께 수영하고, 나무에서 낮잠을 자는 코알라를 만나고, 물가의 악어를 보는 짜릿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상세 정보 보기

나만의 꿈의 여행을 떠나보세요.

숙박업소 형태
호텔 등급
가격 범위
유형
메인 코스

참고가격

주류 판매 허가
죄송합니다. 검색하신 내용에 대한 결과는 현재 제공해 드릴 수 없습니다. 불편을 드려서 죄송합니다. 나중에 다시 시도해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