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머즐리 협곡, 카리지니 국립공원, 서호주 © 서호주 관광청

카리지니 국립공원 가이드

글쓴이: 크리스 매든(Kris Madden), 조지아 리카드(Georgia Rickard)

서호주 필바라(Pilbara) 지역의 심장부에 자리하고 있는 카리지니 국립공원은 주에서 두 번째로 큰 국립공원으로, 2억 년의 지구 자연사와 함께해 왔습니다. 고대 동굴 협곡으로 내려가 지구상에서 가장 오래된 암석을 딛고 암벽 등반을 즐기거나 수정처럼 맑은 수로를 헤엄치다 계단식 폭포 아래에서 휴식을 취하세요. 머리 위 아웃백 하늘을 바라보며 야외 캠핑을 즐기거나 생태 휴양지에서 자연과 더불어 럭셔리한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초보자부터 상급자 코스까지 호주에서 가장 멋진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수많은 산책로가 촘촘하게 뻗어 있습니다.

주부라(페른 풀), 카리지니 국립공원, 서호주 © 서호주 관광청

청정수에서 수영하기

카리지니 국립공원 동쪽 데일스 협곡(Dales Gorge) 안에 위치한 포테스큐 폭포(Fortescue Falls)는 수영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입니다. 주차장에서 계단을 따라 한 시간 정도 걸어 내려가 폭포를 마주하는 순간 그 동안의 고생이 헛되지 않았다는 생각이 들 겁니다. 또한 지하수가 쏟아져 생긴 근처 페른 풀(Fern Pool)에서 수영하거나 2시간을 걸어 계곡 끝자락에 위치한 그림 같은 서큘러 풀(Circular Pool) 방향으로 돌아가세요.

카리지니 에코 리트리트, 카리지니 국립공원, 서호주 © 닉 레인스(Nick Rains)

생태 휴양지에 머물기

카리지니 에코 리트리트(Karijini Eco Retreat)는 카리지니 국립공원 중심부(조프리 협곡 Joffre Gorge에서 도보 거리에 있음)에 있습니다. 구말라 원주민 회사(Gumala Aboriginal Corporation) 소유의 이 휴양지는 캠핑장부터 모든 설비를 갖춘 호화로운 에코 텐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숙박 옵션을 갖추고 있습니다. 휴양지 내 야외 레스토랑에서는 전통적인 아웃백 풍미가 담긴 푸짐한 식사를 제공합니다.

옥서 전망대, 카리지니 국립공원, 서호주 © 서호주 관광청

옥서 전망대(Oxer Lookout)의 잊지 못할 경관 감상하기

옥서 전망대까지 거리는 짧지만 도착하면 위노(Weano), 레드(Red), 핸콕(Hancock), 조프리(Joffre), 4개의 협곡이 교차하는 장엄한 광경을 볼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옥서 전망대에서 보는 풍경이 서호주에서 볼 수 있는 최고의 장관이라고 평합니다. 이 지대의 광활함과 장엄함을 있는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유일무이한 장소입니다. 옥서 전망대는 위노 협곡 데이 유즈 에어리어(Weano Gorge Day Use Area) 주차장에서 800미터(0.5마일)밖에 떨어져 있지 않아 접근이 용이합니다.

핸콕 협곡, 서호주 © 서호주 관광청

핸콕 협곡 관광하기

핸콕 협곡까지 하이킹은 다채로운 색상이 겹겹이 쌓인 가파른 암벽을 따라 내려가기 때문에 '지구 중심으로 향하는 여정'이라고 묘사되곤 합니다. 사다리를 타고 내려간 뒤에 좁은 공간과 바위 웅덩이를 지나 계곡 깊숙이 들어가면 커밋츠 풀(Kermit 's Pool, 아름다운 푸른빛 물 때문에 붙여진 이름)에 도달합니다. 이곳에 도착하면 사진을 찍거나 수영을 하고 싶어집니다. 걷기 쉽지 않은 길이므로 현지 가이드를 동반해 핸콕 협곡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투어는 카리지니 에코 리트리트에서 예약할 수 있습니다.

카리지니 국립공원의 ‘총각의 버튼’ 야생화, 서호주 © 서호주 관광청

야생화 들판 거닐기

붉은색을 띠는 카리지니의 험준한 계곡에는 스피니 펙스(spinifex), 멀가(mulga), 고스트 검(ghost gum), 무화과나무 등 토종 식물이 넘쳐납니다. 6월에서 9월 사이에는 와틀(wattle), 레몬그라스, 노던 블루벨(northern bluebell) 같은 형형색색의 야생화가 피어납니다. 카리지니 태생의 바위왈라비, 딩고와 각종 조류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천연 스파에서 물놀이하기

해머즐리 협곡(Hamersley Gorge)에 자연에 의해 형성된 하트 모양의 '스파 풀'은 흔히 아이스블루라고 하는 아주 연한 청색의 물과 폭포수가 만들어 내는 천연 물방울로 유명합니다. 해머즐리 협곡 워크(Hamersley Gorge Walk)를 통해 이곳에 이르는 길은 나무가 촘촘히 들어선 좁은 틈을 통과해 1킬로미터(0.6마일)를 걸어야 하는 쉽지 않은 코스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이들이 이곳을 다시 찾는 데는 분명 이유가 있습니다. 스파 풀은 물속에 몸을 담그고 쉬거나 사진을 찍으려는 사람들에게 각광받는 장소입니다.

여행자들의 이야기

나만의 여행을 떠나보세요

숙박업소 형태
호텔 등급
가격 범위
유형
메인 코스

참고가격

주류 판매 허가
죄송합니다. 검색하신 내용에 대한 결과는 현재 제공해 드릴 수 없습니다. 불편을 드려서 죄송합니다. 나중에 다시 시도해 주십시오.